안녕하세요 노원구폐차장입니다.
여러분은 사람의 첫인상을 무엇으로
판단하시나요? 물론 전반적인 이미지라는게
있지만, 개인마다 완고한 취향이 있으니까요.
눈빛이라던가, 손발톱의 청결, 머릿결을 볼 수도
있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사람의 향을 봐요.
때문에 길을 걷다가도 정말 소매자락을 잡고
무슨 향수를 쓰냐 묻고 싶은 분들도 계시는데,
혹시나 추파로 보일까봐 실천하진 못하고 있네요.
보지 않아도 알 수 있다?!
비대면 폐차장 고르는 방법🤗
Q. 폐차 대행 비용은 얼마정도?
딱 잘라 말씀드립니다. 일절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폐차는 돈을 받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종종 폐차가 처음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여
불필요한 금액을 제시하시는 딜러 등이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이 글을 읽으시는 차주님들은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폐차 대행을 맡기실 때는
비용을 요구하지 않는 곳을 이용하세요.
왜냐하면, 이미 충분한 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정식 관허 폐차장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폐차장이 그러하듯, 개인이 운영하는
사업체이긴 하나 행정기관에 허가를 받아
설립된 관허 업체로서 추가적인 비용을
받지 않아도 정상적인 폐차 업무가 가능합니다.
물론 돈을 청구할 수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구청에 납부해야하는 말소 등록비나
차량 입고를 위한 견인 비용 등은 청구하여도
이상할 것이 없는 사항입니다.
그러나 저희 폐차장을 이용하시면
수도권 전지역을 관할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견인 차량을 관할 지역 내에 무료로 파견해드립니다.
서울/인천/경기 어디든 거리를 따지지 않고
100% 무료 견인이니, 부담 없이 예약해주시길 바랍니다.
Q. 비대면 폐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비대면 폐차는 말 그대로, 차주님이 직접
폐차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폐차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폐차 신청 및 서류 접수는
유선상으로 대체되며, 나머지 절차는
폐차장이 처리하는 부분이므로 차주님은
물리적인 이동 없이도 폐차를 끝내실 수 있습니다.
폐차의 결과물인 말소증 역시, 문자 또는
팩스를 통해 차주님께 전달되니 말소 처리가
될 때까지 기다려만 주시면 된답니다.
Q. 비대면 폐차 이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보다 구체적인 절차를 설명드리겠습니다.
폐차는 폐차장으로 전화주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차종 / 차량 번호 / 지역 등의 기본 정보만
알려주시면 바로 신청이 완료되는 간단 절차입니다.
전화는 폐차장 영업 시간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전화주시면 저희 폐차장의 전문 직원과
연결되기 때문에 바쁘신 차주님들도 문제 없이
폐차하실 수 있습니다.
폐차 신청을 하는 데에는 약 5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무척 짧고 간단한 절차로 진행되오니
처음이신분들도 걱정 없이 전화주시길 바랍니다.
신청을 하시면 곧이어 서류 접수로 이어집니다.
서류 접수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차주님들이
보편적으로 이용하시는 두 가지를 말씀드리자면
① 문자 접수 ② 견인 접수 가 있습니다.
문자 접수는 서류의 내용을 분명히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을 문자로 보내주시는 것입니다.
번거롭게 스캔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내용이 잘 보이도록 핸드폰으로 사진 찍으셔서
바로 문자에 첨부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견인 접수는 차량을 폐차장으로 견인할 때에
차량 내부에 서류를 두시거나 기사님을 통해
서류를 전달해주시는 방법입니다.
문자 접수는 절차가 가장 간단하고
시공간적 제한이 없기 때문에 차주님들이
가장 선호하시는 방법입니다.
견인 접수는 서면으로 접수되므로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각 방법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차주님이
마음 가는 방법으로 선택하여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어느 방법으로 접수하시든, 서류 접수
이후의 절차는 모두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폐차 서류의 구성은 차주님이 어떤 폐차를
하시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지금 대표적으로 보여드린 두 가지 폐차
① 일반 폐차 ② 압류 폐차 는 가장 간단한
서류로 진행되는 폐차입니다.
일반 폐차는 가장 기본적인 폐차입니다.
차량에 아무런 특이사항이 없을 경우, 진행할
수 있으며 가장 빠르게 말소되는 폐차입니다.
압류 폐차는, 일반 폐차의 상황에서
차량에 압류가 잡혀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차량의 환가가치가 없을 경우에
합법적인 절차를 통해 폐차가 가능합니다.
두 폐차 모두 개인 명의의 차량을 처리할
경우, 차주의 신분증과 차량 등록증만
문자로 보내주시면 서류 접수가 완료됩니다.
법인 명의 차량이라면, 그에 맞게
법인 관련 서류와 압류 폐차의 경우
위임장까지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서류 접수가 완료되면 견인 예약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저희 폐차장은 무료로 견인 차량을 파견해
드리지만, 폐차장이 보유한 렉카가 출동하는 것이라
미리 예약을 해주셔야 합니다.
렉카의 수가 한정되어 있다보니, 정해진 스케쥴대로
움직이며 따로 조정이 어렵기 때문에 미리 시간과
장소를 예약해주시면 보다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폐차장의 견인 과정은 모두 보험처리가 되기 때문에
걱정 없이 이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차량이 폐차장에 입고되면 미리 상의드린
방법으로 실질적인 폐차가 진행됩니다.
말소는 최종적으로 구청에서 처리되기 때문에
완료되는 시점을 확정지어서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그러나 대략적인 말소 기간으로는 안내가 가능하며,
일반 폐차는 폐차장 입고 후 약 24 시간 이내,
압류 폐차는 한달 반 ~ 두달 가량이 소요되어 말소됩니다.
말소가 완료되면 말소증이 발급됩니다.
차주님이 요청하실 경우, 폐차장에서는 문자 또는
팩스를 통해 차주님께 말소증을 전달드립니다.
어떤 폐차장을 이용하시든, 말소증이 폐차의
핵심이자 결과물이기 때문에 반드시 전달받으셔서
확실한 마무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말소증은 폐차 이후의 서류 처리(보험 해지 등)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비대면 폐차의 주의사항이 있다면?
비대면 폐차는 실제 방문 없이 진행되는
폐차인만큼, 무척 편리하지만 동시에 안전성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차주님께서는
반드시 안전이 보장된 폐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안전한 폐차장의 기준은 관허 폐차장입니다.
관허 폐차장이라는 말 뜻을 그대로 해석하자면
행정 기관의 허가를 받은 폐차장이라는 뜻입니다.
허가 하에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행정 기관의
관리를 받고 일탈 행위를 할 경우 그에 따른
징계를 받게 됩니다. 차주님은 법적으로 보호를
받기 때문에 걱정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비대면 폐차 이용시, 가장 많은
피해 사례가 연락 두절입니다. 차를 견인해
가고나서 차주와의 연락을 끊게 되면
차주 입장에서는 폐차장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기 때문에 눈 뜨고 코 베이는 격이지요.
때문에 전화 상담 시에, 폐차장에 대한
이런 저런 정보를 얻는 것도 안전한 폐차를
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믿을 수 있는 폐차장이기에 간결한 절차도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