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폐차장 고민이 있으시다면 전문업체와 해결하세요
안녕하세요 여주폐차장입니다.
어렸을 때는 가족의 형태가 다 비슷하다고
생각하죠. 자기의 집을 기준으로 생각하니까요.
저희집 사람들은 이제 와 보니 꽤나 무뚝뚝한
편이더라고요. 단점만은 아니지만, 장점이라고
보기도 어렵지요ㅎㅎ 덕분에 저도 가족들에게
듣기 좋은 말하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몇 달간 친구들과 함께 살아보니 차이가
느껴지더라고요? 연락의 양이나 질에서요.
잘 하지 않는 제가 불효자 같으면서도,
콩 심은데 콩 나지 하면서 생각을 비우곤 합니다.
폐차와 관련된 고민이 있으시다면
혼자 앓지 말고, 전문 업체와 시원하게 해결해요!
폐차가 처음이신가요? 폐차를 하실
생각이 없었는데, 갑자기 하게 되셨나요?
그렇다할지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폐차 전문 업체와 함께라면 처음하는
차주님들도 고수처럼 폐차하실 수 있습니다.
고민이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전화주세요.
365 일 열려있는 상담 창구를 이용하시면
주말과 공휴일에도 상담 및 폐차 신청이 가능합니다.
잘 모르는 상황에서 무턱대고
폐차를 시작하기가 두려우시다고요!
그렇다면 지금 알려드리는 폐차의 핵심만
쏙쏙 훑으시고 걱정 없이 폐차해보아요.
폐차 신청하는 방법, 서류 구성, 진행 절차
준비해야 하는 것 etc 모두 세세하게 안내드립니다.
우선 폐차의 절차는 위 그림과 같습니다.
차주님이 전화를 주시면, 1 - 전화 상담 및
신청 단계에 들어서는 것이지요.
실제로 폐차 신청은 무척 간단합니다.
폐차 대상 차량에 대한 기본 정보만을 가지고
폐차가 가능한지를 확인하고, 폐차장 예약을
잡는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폐차장은 업체 권한을 통해 자동차 번호 만으로
차량과 관련된 사항을 부분적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차량의 번호 ( 차량 조회 및 견인 시 이용 )
지역 ( 관할 구역인지 확인 )
차주와의 관계 ( 본인 또는 대리인 )
차량의 현재 위치 ( 견인 시 이용)
등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모두
별도로 준비하시지 않더라도 바로
대답하실 수 있는 질문들만 드리기 때문에,
부담 없이 전화주시길 바랍니다.
약 5 분이면 충분히 신청이 가능합니다.
차량에 문제가 있다거나, 운행이
어렵다거나 하는 특수한 경우일지라도
폐차 신청을 할 때에 특별히 다르게
진행되는 것은 없답니다!
걱정 없이 전화주시면 폐차 전문가와
연결되어 충분한 상담 하에 폐차가
진행되며 이후의 절차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안내가 이루어집니다.
다음은 2 - 서류 접수 단계입니다.
폐차 상담 및 신청 시 안내받은 서류를
접수해주시면, 폐차에 필요한
모든 준비가 끝난 것입니다.
폐차 종류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무척
상이하기 때문에 지금 모든 경우를
안내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대신, 가장 기본적이고 보편적인
일반 폐차를 기준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일반 폐차는 차주의 신분증 (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면 가능, 대체 서류는
전화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과
자동차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해당 서류를 폐차장으로 전달주시는
방법은 두 가지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첫 번째는, 문자 접수(유선상의 전달)
입니다. 서류의 사진을 찍어 그대로
문자 전송해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는, 견인을 통한 접수 (직접 전달)
입니다. 실물로 준비한 서류를
차량 내부에 두시면 견인 과정을 통해
폐차장으로 전달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차주님들은 더 간단하기 때문에
첫 번째 방법을 선호하시나, 종종 서류
종류에 따라 첫 번째 방법이 불가한
경우도 있습니다. (실물 서류가 필요할 때)
어떤 방법으로 접수해주시든, 이후의
절차에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3 - 견인 단계는, 차주님이 예약만
해주시면 됩니다. 수도권 (서울/경기/인천)
전지역에 있어서 무료 견인을 제공하는 대신
원활한 진행을 위해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리 예약만 해주시면 최대한
차주님이 원하시는 사항에 맞춰서
진행해드리고 있으니, 걱정 없이
예약 전화 주세요.
견인의 경우, 당일 이용이 어려운 편
입니다. 최소 전 날 예약을 해주시거나
또는 탁송을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견인이든 탁송이든, 차량 입고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은 100%
폐차장이 부담하고 있습니다.
(자사 서비스 이용 시)
또한 입고 시 사고 등은 폐차장에서
보험 처리를 하고 있으니, 걱정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폐차장에 차량이 입고되면, 미리
차주님께 안내드린 방법대로
4 - 폐차, 말소를 진행합니다.
일반 폐차의 경우, 차주 본인이
본인 차를 폐차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간단한 절차를 거쳐 하루 안에
말소가 완료되는데요.
차량에 압류가 있다거나 하는
특이사항이 있다면, 그 만큼 말소 기간도
길어지게 된다는 것을 유의해주세요.
사실상 4 - 말소 단계가 끝나면 폐차의
전 과정이 마무리된 것입니다.
그러나 폐차장에서는 아주 가끔씩
말소 누락이 발생하기도 하며,
미등록 폐차장을 이용하시는 경우
말소가 제대로 되지 않고 차량이
도용되는 등의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를 방지, 또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차주님이 직접 말소를
확인해보셔야 하는데요.
차주님이 직접 말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말소증을 받아보는 것입니다.
차량 말소 확인서를 받으시면,
폐차가 끝난 것은 물론 해당 서류를
통해 보험 해지, 부분 환급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보험비나 세금을 미리 선납
하신 경우에는, 기간이 많이 남았다면
부분적으로 환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문의는 폐차장에서
처리해드릴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관련 기관에 상담해보시길 바랍니다.
폐차 고민이 있다면 폐차 전문가에게!
베테랑 업체에서 깔끔하게 무료 폐차 해드립니다.